목록2012/05 (3)
Chocoach Track
세월이 흘러 갈 수록 쌓이는 것 중 하나가 삶에 대한 무게감 입니다. 가정의 가장으로의 무게감 일에 대한 무게감 내 꿈에 대한 무게감 이러한 무게감이 내 다리에 족쇠처럼 붙어 있어 바쁜 걸음을 느리게 만듭니다. 가끔은 열정과 희망 이라는 이름으로 족쇠를 들고 뛰어 보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뿐 무거운 족쇠로 인해 호흡은 거칠어지고 온 몸은 땀으로 가득차게 됩니다. 그리곤... 그 자리에 주저 앉고는 자신의 처참한 모습을 보며, 멈출줄 모르는 눈물과 함께 세상에 대해 소리를 지르곤 합니다. '행복' 이 단어는 세상 모든 사람이 추구하는 그리고 지니고 싶어 하는 그런 것입니다. 때로는 마음의 안정과 기쁨을 주지만 그것도 잠시뿐 또 다시 사라지곤 합니다. 성공, 부, 좀더 나은 것을 가지고, 좀더 나은..
커피는 원래 쓰다. 평소 인스턴트커피 흔히 봉지커피를 마시다가제주도 바리스타 지인이 보내준 원두와 핸드드립 커피 도구를 가지고핸드드립 커피를 마시게 되었다. 그리곤 커피의 맛과 향에 점차 빠져 들었다. 이 시점에 '커피는 원래 쓰다' 책을 읽게 되었는데,이 책에는 드립커피를 잘 내리는 방법이나 더욱 맛있는 커피를 만들어 마시는 방법에 대한내용은 없다. 커피의 역사와 그리고 전반적인 이야기가 담겨져 있고,카페를 창업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와공정무역에 관힌 이야기로 채워져 있다. 커피에 대해 알고싶고,바리스타가 되고 싶거나,카페를 창업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 이다.
시간 밖의 사람들. 늘 뛰어다니고 바쁘게 일을 하면서도 자신에 대해서는 시간이 없다는 사람들 이러한 우리네 모습들이 ‘시간 안에 사람들’일 것이다. 늘 시간속에 같힌 채 자신의 현실만을 바라보며 한숨만 내 쉬는 모습은 이미 우리에게 흔한 모습일 것이다. 이러한 모습과 달리 시간에 관여하지 않고 여유있는 모습으로 일들을 하나씩 처리하며 자기 자신에 대한 여가를 즐기는 사람들 즉 ‘시간 밖의 사람들’이 있다. 어느 회사든 단체든 소속이 되어 있지 않은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장점들을 살려 일들을 하는 사람들 우린 이들을 프리랜서 또는 1인 기업가라고 한다. ‘시간 안에 사람들’은 늘 이러한 ‘시간 밖의 사람들’을 부러움의 대상으로 바라본다. 그렇다면 ‘시간 안의 사람들’의 그룹에 소속되어 있으면서 ‘시간 밖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