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12/06 (4)
Chocoach Track
카네기 인간관계론 인간관계에 대해 이 책은 교과서와 같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만큼 출간되지 꽤 오래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출판사를 거치면서 지금까지도 출간되고 있다. 직장, 가정, 모임 등 사람들간에 갈등이 있고 고민이 있는 분들과 리더들에게 꼭 추천하는 책이며 나 또한 5번째 읽고 이렇게 올려 본다.
포스코 사보 2012년 6월 28일자에 기고한 원고 입니다.--------------------------------------------- 1년 365일 빠짐없이 일기 쓰기 ‘일기? 글쎄요 초등학생 때 말고는 써본기억이 없는데…’, ‘일기요? 에잇 뭐 굳이 귀찬게 그런걸 써요. 시간도 없는데…’, ‘써보고 싶지요. 근데 집에만 들어가면 피곤해서 어디 쓰겠어요?’ 앞의 글은 원고 청탁을 받고는 바로 주변 사람들에게 ‘일기’에 대해 어떻한 생각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쓰고 있는 사람들은 있는지 물어 봤다. 그리고 얻은 대답들이다. 대상의 나이때는 10대 부터 50대 초반까지 16명이였다. 이중 일기를 쓰고 있다고 한 사람은 아쉽게도 단 한사람도 없었다. 필자인 나 또한 따로 일기를 쓰지 않는다. 그 이유는 ..
정리정돈과 자기계발 정리정돈과 자기계발은 서로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는 거 알고 있는가? 한 회사가 잘 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가 직원들의 책상을 보면 알 수 있다고 한 기업 투자가가 이야기하는 것을 들은 기억이 있다. 또한 자리에 머무르고 있던 자리만 봐도 그 사람의 성격을 파악할 수 있다고 한다. 정리정돈과 자기계발은 어떠한 연계성이 있을까? 단편적인 예로 설명을 하자면 한 직장에서 일을 잘 못하는 사람의 자리를 보면 대부분 잘 정리가 되어 있지 않다. 이러한 상태에서 일에 필요한 서류나 또는 도구를 찾는데 시간을 소비할 뿐만 아니라 잊어 버리는 경우도 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사람들의 컴퓨터를 보면 바탕화면에 정리되지 않은 각종 파일들로 가득 차 있는 경우가 많다. 반대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