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협력자로서의 리더 본문
많은 사람들은 한 조직에서의 리더가 되고자 하거나 리더로서 좀더 나은 모습을 보이려고 노력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리더의 모습 보다는 계층적으로 위에 서있는 그러한 모습을 보는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리더라고 하는 것은 꼭 계층적 우위에 서 있는 사람만이 누리는 그런 것이 아닙니다. 평행선상에서도 리더가 있을 수 있고 계층적 우위가 아닌 아래에서도 리더가 언제든지 있을 수 있습니다.
조직 내에서도 일들이 빠르고 정확하게 돌아가는 조직구성은 조직의 리더 즉 CEO가 비전과 방향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각 담당 리더들이 스스로 판단고하고 결정하여 그 방향대로 일을 진행하는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조직의 리더와 담담 리더들이 서로 밀고 당겨주는 협력자로서의 리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어떠한 문제가 닥치더라도 유연하게 문제를 해결하기도 하며,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 지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게 일들을 처리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일에 대해 충분한 지식과 일을 해결해 낼 수 있는 능력 그리고 이 일이 내 일이라는 주인의식이 갖추어져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못한 상태에서 리더가 된다면 그 조직의 미래는 짙은 안개와 같이 되고 맙니다.
만일 당신이 리더가 되고자 하거나 리더라면 함께하는 사람들과 협력자로서의 역할을 해 내야 할 것입니다. 계층적 리더로 엉뚱한 방향으로 지휘하지 않기를 원한다면 다시 한번 자신의 리더로서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할 것입니다.
chocoa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