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08/06 (4)
Chocoach Track
보통 가까운 사이일수록 인간관계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상대가 자신의 마음을 충분히 이해 할 것이라는 생각에 별다른 생각 없이 말을 하거나 행동을 하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말이나 행동을 받아들이는 상대는 생각으로는 그러려니 하지만, 마음으로 상처를 받기 일쑤 입니다. 가까운 사람일수록 금전관계부터 언행을 조심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가까운 사이 일수록 더 조심하라는 말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어릴 적부터 함께 자라온 친구 사이보다 부부관계에서 많습니다. 부부관계는 촌수가 없을 정도로 가까운 관계이지만, 서로 다른 환경에서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지고 성장 하다가 서로 사랑하여 결혼을 했지만, 다른 일 보다는 공통적인 일을 함께 해야 하는데 생각하는 방향이 서로 다르기 ..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회생활에서의 권한과 권력을 가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권한과 권력을 가지게 된다는 것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마음껏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달콤한 사탕과 비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달콤한 만큼 강한 독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종종 잘못된 리더십을 행사하는 리더들을 보면 잘된 일은 자신에 의해 이루어 진 것이라고 이야기 하고 잘못된 일에 대해서는 자신이 아닌 직원의 실수 때문이라고 책임을 회피하려고만 합니다. 이러한 리더가 있는 조직에서는 결코 인재를 찾아 볼 수 없게 되고 맙니다. 매우 아쉬운 현실이지만, 우리나라 정치계만 봐도 권한과 권력만을 가지려고 하지 이에 대한 책임을 결코 지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서로 책임 떠넘기기 때문에 힘들어 지는 것은 ..
한 사람의 영향력이 얼마나 크고 위대한 가에 대해 우리는 2002년 한일 월드컵을 통해 보게 되었습니다. 항상 16강 까지는 올라 갔지만, 8강의 문턱은 높기만 했고 결코 넘을 수 없을 듯해 보였습니다. 하지만, 거스 히딩크가 대표팀의 감독을 맡게 된 후 16강, 8강 그리고 4강이라는 꿈같은 일들이 현실화 되었습니다. 지난 월드컵에 거스 히딩크는 4강이라는 신화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안겨 주었습니다. 4강 때 붉은악마들이 보여준 ‘꿈은 이루어 진다’ 즉 결코 넘을 수 없을 듯한 꿈이라도 희망과 꿈을 않고 이루려고 한다면 반드시 이룰 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근 한 사람의 잘못된 리더십으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리더십은 자신의 생각만을 고집하며 일방적으로 끌고만 가는 것..
서로가 경쟁하는 시대에 나름대로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아침부터 뛰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때로는 여유 있게, 때로는 매우 바쁘게 뛰곤 하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고 나면 이상하게도 자신이 왜 이렇게 바쁘게 살고 있는 지를 잊어 버리곤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목표는 자신의 이익에 그 포커스가 맞추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는 당연한 것이기도 하고 틀린 소리도 아님이다. 다만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방법이 어떻게 되느냐에 한번쯤은 생각을 해 봐야 합니다. 첫째로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른 사람에게 불편을 주지 않는가? 최근 중동에 보석으로 떠오르고 있는 두바이를 알고 있을 것입니다. 세계에 하나 밖에 없는 7성 호텔부터 세계 최고 높이의 호텔 버즈두바이 그리고 최대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