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15/02 (4)
Chocoach Track
SIMPLE 시간관리 & 창의적 메모 7시간 강의 진행 했습니다. 지난 토요일(2월7일) 저와 세분의 참가자 분들과 함께 제 오피스텔에서 7시간 동안 다양한 실습과 토론 그리고 강의를 진행 했습니다. 이번 강의의 목적은 이론적인 강의가 아닌 실습을 통해 실질적으로 터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참가자간의 토론을 통해 서로의 생각과 의견을 모아 더 다양한 모양들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시간관리는 참가자의 현재 자신의 목표들을 재 정립하고 이를 심플한 프로세서를 통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였고 여기서 만들어진 것을 강의가 끝나고 바로 연이여 진행해 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메모법 또한 메모에 대한 방법이나 스킬 보다는 다양한 방식으로 메모해 둔 것을 데이터베이스화 하고 이를 ‘활용’하여 창조적인 것들..
* 참고로 강의 장소는 참가하는 인원 수에 따라 변동이 됩니다. 따라서 강남역 및 역삼역 인근 예정입니다. 참가 인원이 확정되면 참가자 분에게 개별적으로 강의 장소에 대한 안내문을 보내 드립니다.
최고의 습관 시기적으로 마음에 쏙쏙 들어오는 글귀가 많은 책이다. 마치 멘토가 진정성을 가지고 멘티에게 조언과 충고를 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거나, 일이나 사업을 어떻게 펼쳐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책을 읽어 보라고 권한다. 또 마케팅을 어떠한 방향으로 해야 할지 이에 대한 영감을 얻고자 한다면 이 책을 읽어 보기를 바란다. 책상머리에서 연구하여 만들어진 책이 아닌 실전에서 산전수전 경험하며 스스로 깨우치고 배운, 그리고 실전으로 성공했던 여러 사례들이 한편의 영화처럼 들어가 있다. 좋은 영감과 간접경험을 이 책을 통해 얻을 것이다. 임수열 저 / 토네이도
시간관리? 심플하게 만들면 잘 하게된다! 몇 해 전 시간관리 워크숍이 끝날 무렵 참가자 중 한 분이 질문을 했다. ‘강사님 다른 분은 어떨지 몰라도 전 도무지 어렵기만 합니다. 시간을 잘 써 보려고 하는데 관리하는 것이 더 어렵네요’ 그 순간에는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따로 설명을 했다. 그러나 시간이 갈 수 록 그 질문이 머리속에서 지워지는 것이 아니라 점점 생생해 지는 것을 느꼈다. 자신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좀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 것이 내 자신의 일이자 사명이다. 이 때문에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여 연구를 한다. 그리고 스스로 테스트를 거처 효율성과 발전성 등 체크를 한 뒤에 강의 내용을 수정하여 강의한다. 2014년 8월 쯤 하여 먼저 내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