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허들 넘는 젓소 시빌레 본문

Mind Column

허들 넘는 젓소 시빌레

chocoach 2005. 3. 14. 11:42
스위스 한 마을에 승마용 말들이나 할 수 있는 장애물 넘기를 하는 시빌레라는 젓소가 있습니다. 소는 본능 적으로 자신이 충분히 넘을 수 있는 장애물이 있을 지라도 넘지 못하고 돌아가는 길을 찾는 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빌레는 약 60cm 높이의 장애물을 5개나 연속으로 뛰어 넘는 묘기를 보여주어 세계의 많은 TV에 출연까지 하는 인기 많은 소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물론 시빌레도 처음 부터 하지는 못했습니다. 다른 평범한 소와 같은 소였지요.

뛰어난 승마 조련사와 함께 꾸준한 훈련을 한 끝에 지금의 시빌레가 만들어 진 것 입니다.

꾸준한 연습과 노련한 조련사의 안내로 자신앞에 조그만 장애물을 넘을 수 없는 본능을 이겨내고 높은 장애물을 넘을 수 있었던 것입니다. 한번 넘은 장애물에 더욱더 큰 자신감을 얻어 더 많은 장애물을 연속으로 넘을 수 있었던 것입니다.

여러분들 앞에도 조그마한 문제거리가 있는데, 이를 넘지 못하고 돌아서 갈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봅니다. 한번 넘지 못하면 앞으로도 계속해서 넘지 못합니다. 하지만, 한번 넘기 시작 한다면 다음에 더큰 문제가 오더라도 충분히 넘기 시작 하게 됩니다.

아무리 커다란 문제라도 하나씩 살펴보면 충분히 넘을 수 있는 작은 문제들의 집합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뛰어 넘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