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급할수록 침착 하라. 본문

Mind Column

급할수록 침착 하라.

chocoach 2007. 12. 31. 09:18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을 하다 보면 일정에 쫓기게 되거나 또 다른 일로 인해 마음이 조급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음이 조급해 지면 평소 실수하지 않고 잘해내던 일이라도 실수를 하게 되어 다 되가는 일도 그르치게 됩니다. 이럴 때 우리는 흔히 ‘급할수록 돌아가라’라는 말을 하곤 합니다. 즉 침착하고 차분한 마음으로 실수 하지 않고 끝까지 일을 마치라는 말이기도 합니다.

오랜 경험을 통해 많은 일들을 성공으로 이루어 낸 사람들을 보면 급할 때 일수록 침착함으로 마음에 평정을 찾음으로 인해 현명한 판단과 결정을 내곤 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을 보고 있으면 그 들에 대한 무게 감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프로의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쯤이면 ‘나도 알고 있어’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두 알고 있는 말입니다. 하지만 알고 있는 것과 이것을 실행하여 나오는 결과는 생각 이상의 차이를 보입니다. 하지만, 알고 있는 것을 실행하는 것은 종이 한 장 차이밖에 나지 않습니다.

급할 때일수록 머릿속이 매우 복잡해 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복잡한 머릿속에서는 현명한 판단을 내릴 수 없습니다. 따라서 머릿속이 복잡할 때 일수록 메모를 통해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모를 하다 보면 마음을 정리 할 수 있고 정리된 메모를 통해 머릿속이 복잡해서 생각하지 못한 아이디어나 해결책 등을 찾을 수 있게 되기 때문 입니다.

급한 마음은 어떠한 상황에서라도 결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조급한 마음이 들수록 마음에 침착함을 가지고 마음의 평정을 찾아 현명한 판단과 결정을 내려 원하는 목표를 이루시기 바랍니다.


Weekly Letter의 한 해를 정리하며.

2005 1월에 시작해서 지금까지 156통의 Weekly Letter를 발송했고 2007년만 보면 총 52주 즉 52통의 Weekly Letter를 작성하고 여러분에게 발송하고 블로그를 통해 여러분들과 함께 해 왔습니다.

Weekly Letter
은 보통 시간적으로 한가로운 토요일에 작성하여 월요일에 여러분에게 발송하고 chocoach.com에 포스팅 합니다. 일주일 동안 여러 가지 일들을 하다가 보고 들은 내용을 따로 메모해 두어 레터 작성에 활용하거나 문득 주제가 떠오르면 그 주제를 통해 레터를 작성하고 했습니다.


이러한 레터를 작성할 때에는 충동적인 것 보다는 여러분의 삶에 동기부여와 더불어 실행하는데 필요한 요소들이 되기를 바라며 작성을 하고 있고 또 이를 통해 여러분의 성공을 이루는데 매우 적지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제 2008년 입니다. 2008년에도 보다 더 좋은 내용과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내용으로 변함없이 매주 월요일에 여러분들에게 레터를 발송하고 포스팅 하겠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조병천의 Weekly Letter’에 많은 성원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그 어느 해 보다 멋진 한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hocoa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