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Digital Life World 1. 나의 디지털 기기를 소개 합니다. 본문
요즘 세상 디지털 기기 하나 없는 사람이 없지요. 하루라도 아니 한 시간이라도 몸에 지니고 있지 않으면 몹시 불안해 하는 휴대폰부터 일을 하기에 필수요소가 된 컴퓨터, 시계도, TV도, 음악도, 심지어 책까지도 모두 디지털화 되어가는 세상 입니다.
이러한 세상에 여러분들은 디지털을 충분히 이해하고 이를 적극 활용하고 있는가에 대해 한번쯤 생각해 볼 때가 아닌가 라고 봅니다.
해서 ‘Digital Life World’라는 주제로 우리가 가까이 하고 있는 ‘디지털 기기’와 함께 이에 생명을 불어 넣어주는 ‘소프트웨어’까지 다루어 보려 합니다. 물론 한계는 있습니다. 저도 사람이니 말이죠^^ 글의 전체적인 흐름은 우선 저의 디지털 생활상부터 보여 드리려고 합니다. 나름대로 디지털 생활인이라 자부하고 있으니 여러분들에게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첫 번째로 휴대폰 입니다. 뭐 휴대폰에 대해 무슨 설명이 필요하겠냐고 들 하신다면 별말은 없겠습니다만, 제가 아는 바로는 대부분의 기능을 그대로만 활용하거나 있는 것 조차 쓰지 않는 다는 것이죠. 휴대폰도 전화나 문자, 그리고 약간은 어설프지만 나름 디카라고 하는 것들이 있지요. 이를 잘 활용하면 멋진 디지털 라이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PDA! 이 글을 읽으시는 분 이라면 PDA라는 용어는 한번쯤 들어 보셨거나 지금도 활용하는 디지털 기기가 아닌가 라고 생각해 봅니다. 자신이 어떠한 용도로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다라 멋지게 변신하는 디지털 도구이지요^^
세 번째는 노트북 입니다. 노트북은 그야말로 모르는 사람이 없겠죠. 하지만, 노트북을 PC와 같은 용도로만 활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보다 노트북 같이 노트북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네 번째는 MP3 플레이어 입니다. 어찌하다 보니 MP3하면 가요나, 팝과 같은 노래만을 듣는 기기의 대명사가 되어 버렸지요. 하지만, 전 다릅니다.^^ 뭐가 다른지 차근차근 알려 드리지요^^
다섯 번째로 복합기 입니다. 여기서 복합기란? 프린터, 스케너, 복사기의 기능이 복합된 디지털 기기 입니다. 이 복합기도 정말 훌륭한 역할을 하지요^^
자 이정도 입니다. 많지도 그렇다고 적지도 않은 기기들 입니다. 물론 제가 가지고 있지 않는 것들도 더 하라면 얼마든지 하겠지만, 개인 적으로 이 정도면 충분하기 때문에 우선 이 정도로 정리하고 하나씩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