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지글’ 교육기부박람회 참가 본문
지난 3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 했습니다.
‘교육기부’라는 말이 생소할 거라 보는데요. 기업이 가지고 있는 인프라나 플랫폼을 가지고 학생들에게 무료로 체험학습 등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하는 겁니다. 물론 그 동안에 몇몇 기업들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고는 있었지만 이를 수면위로 올린 것이지요.
저는 ‘지글청소년멘토링’의 운영진으로 참가 했습니다.
‘지글청소년멘토링’ 또한 처음 들어보신 분들이 많을 꺼라 보는데요. 말 그대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입니다. 다만 조금 다른 것이 있다면 인터넷 방송이라는 매체를 활용하여 청소년들이 기획, 멘토섭외, 진행까지 스스로 만들어가고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입니다.
첫날 대통령께서 박람회 개회식에 참석후 ‘지글’ 부스에서 우리 청소년 진행자와 함께 약 10분간 멘토링 방송에 참여하여 준비하는데 많은 시간을 드렸습니다. KBS에서 생방송으로 이 장면을 보냈기에 홍보에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과 멘토링 방송 후 단체사진]
하루에 세차례씩 멘토링 방송을 진행 했는데 각 방송마다 다양한 멘토분들께서 참여해 주셔서 즐겁고 유익한 현장 방송을 만들어 갔습니다.
참여멘토
3/16 한재우(바리스타) / 윤혜미(패션스타일리스트) / 구미애(아나운서)
3/17 정성일(성형외과 전문의) / 조승현(공부기술 저자), 이주호(교육과학부 장관) / 서종석(강력범죄수사팀장)
3/18 정재한, 이종범(웹툰작가) / 아이니(아이돌 걸그룹) / 한인수(신파필림대표)
이번 박람회에 무엇보다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자원봉사로 참여하여 인형탈을 쓰고 다니며 프로그램 안내 전단지를 나누어 주기도 하고 홍보를 하는데 큰 역할들을 했습니다. 물론 멘토링 방송중에는 함께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자원 봉사자가 인형탈을 쓰고 포즈~]
이러한 학생들과 더불어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자신의 분야에 관심있는 학생들에게 멘토로 참여하여 나주어 주는 분들이 있기에 우리나라의 미래는 좀더 밝게 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멘토로 운영진으로 참여하여 이 즐거움을 함께 나누기에 행복합니다.
[메인무대에서 이주호 교육과학부 장관과 조승현 저자와 함께]
[구미애 강남방송 아나운서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