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가? 본문

Mind Column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가?

chocoach 2010. 4. 4. 10:06

강의를 통해서나 또는 다른 모임을 통해 만나는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기혼인 경우 대부분 가정과 아이들을 위해서라고 말하고 미혼의 경우에는 안정된 직장과 좀더 나은 근무환경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이처럼 자신 스스로에 대해 이야기 하는 사람은 극히 일부뿐이었습니다.

 

보다 안정된 가정을 유지하기 위해 그리고 자녀의 사교육을 위해 부부가 맞벌이를 하는 것이 마치 당연하다는 듯이 된 것은 이미 오래된 이야기 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실력을 유감없이 펼쳐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직장을 찾았다라고 하는 기혼 여성을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라는 것이지요.

 

그런데 여기서 놓치면 안될 것이 있습니다.

 

자신의 꿈을 이루고자 열심히 뛰는 부모를 바라보는 아이와 안정된 가정을 위해 뛰는 부모를 바라보는 아이 중 어떤 아이가 자신의 미래를 더욱 잘 그릴 수 있을까요?

 

아이들은 부모의 거울이라고도 합니다. 즉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뛰는 부모를 보고 자란 아이들 또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자신의 삶을 계획하고 뛸 것입니다. 그러나 안정된 가정을 위해 뛰는 부모를 보고 자란 아이들은 안정된 삶을 위해 좋은 대학, 안정된 직장을 보며 살게 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부모도 아이들도 각자 개개인의 삶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모는 아이들의 존엄성과 꿈과 희망을 인정해 주게 되면 아이들 또한 부모만의 삶을 인정하게 되는 것입니다.

 

자신의 삶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조금씩 그 꿈을 이루어간다면 자신 뿐만 아니라 주변에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도 그 영향력이 전달되게 됩니다. 그 영향력은 매우 긍정적이기 때문에 자신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도 변화의 삶을 전해 주게 되지요.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현재를 생각하며 앞으로의 삶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당신의 삶이 자신이 원하고 있던 삶이었는가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Chocoa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