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받는 행복, 주는 행복 본문

Mind Column

받는 행복, 주는 행복

chocoach 2009. 2. 9. 10:38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몇 일전 출판업계에 종사하는 지인으로 부터 여러 권의 책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책 선물을 받을 때 마다 항상 포만감을 느끼곤 합니다. 이러한 것은 꼭 책 선물만이 아니라 좋은 의미의 선물이라면 누구나가 느끼는 것이라 생각 됩니다.

이와 반대로 주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디지털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과 대화를 하다가 마케팅에 도움이 될 만한 책을 한권 소개하다가 문득 책을 선물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바로 서점으로 가서 책을 구입하여 선물해 드렸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책을 받은 사장님의 표정은 좋아서 어쩔 줄 모르시더군요. 단 한권의 책이 받는 사람의 마음과 주는 사람의 마음 모두를 기쁘게 했던 순간 이였습니다.

대부부의 사람들은 자신의 것을 주는 것 보다 다른 사람의 것을 더 받기를 원합니다. 주기 보다는 받는 것에 더 많은 행복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 입니다. 이는 자시의 것이 더 늘어나기 때문이라는 생각 때문이지요. 하지만, 주는 것에도 더해가는 것이 있습니다. 그 것은 물질적인 재산이 아닌 행복, 기쁨과 같이 돈으로도 살 수 없는 것들 입니다. 물론 받는 것이 꼭 물질적인 것이라고 해서 행복이나 기쁨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받는 사람이나 주는 사람 모두가 행복을 더해가려면 주고받는 선물이 아니라 마음과 성의 그리고 그 선물에 에 담겨져 있는 의미가 좋은 의미로 담겨져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선물이라면 그 선물의 가격이나 크기는 아무런 소용이 없게 되지요.

선물이라면 어떠한 날이나 되야 주고받아야 되는 것은 아닙니다. 상대가 필요로 할 때 그 때가 가장 중요할 때가 되는 것이지요.

당신의 주변에 당신이 주는 선물이 필요한 사람은 없는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선물은 물질적인 것이 될 수도 있고 당신의 관심 또는 마음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지금 생각난다면 바로 선물을 해 보시지 않겠습니까? 주는 행복에 받는 행복으로 돌아오게 된다는 것을 잊지 않기 바랍니다.


chocoa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