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자극의 힘 본문
게으른 사람에게는 누군가가 옆에서 계속해서 자극을 주어야 행동을 한다고 합니다. 흔히 이러한 사람을 '수동적 실행자'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수동적 실행자를 스스로 원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동적으로 행동하는 것은 자신 스스로로 실행하려는 중요성을 못 가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수동적 실행자가 아닌 능동적 실행자가 될 수 있을까요? 여기에 대한 대답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동기부여 입니다. 동기부여는 제 3자가 자신에게 주는 것과 자신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자신이 게을러지거나 나태하다고 스스로 판단될 때 이 문제를 터놓고 이야기하고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제 3자 즉 멘토나 코치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누구를 불문하고 해당 되는 말이기도 합니다. 아무리 능력이 뛰어난 기업의 CEO라고 할지라도 해당 업무나 프로젝트의 전문가를 두고 의견을 나누어 일을 진행 하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자신의 능력만 믿고 일을 진행 한다면 추후 여러가지 문제에 봉착하게 되고 이 일로 인해 기간이 상당히 늦어지거나 더 심각한 문제에 부딪치게 됩니다. 저 또한 몇몇 분의 멘토와 코치를 두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스스로 문제를 풀어갈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야 합니다. 저 또한 사람이기에 게을러 질 때도 있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목표의식이 흐트러지거나 지칠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 스스로의 동기부여를 위해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기와 같은 다큐멘터리나 독서를 통해 떨어져 있던 사기를 높여 에너지를 충전 합니다.
이렇게 우리는 형태와 방식은 다르지만 외부 또는 내부의 자극을 통해 우리가 원하고 꿈꾸는 모든 것들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다만 그 안에도 스스로를 환기하고 주변을 돌아 볼 수 있는 여유 또한 가져야 할 것입니다.
chocoa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