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역시 메모는 성공의 지름길 이네 본문

Chocoach Story

역시 메모는 성공의 지름길 이네

chocoach 2008. 4. 20. 14:13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몇 일전 한 생명보험사에서 주관한 행사에 초청받아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그 행사는 신입사원들의 기본교육을 마친 후 수료식을 하는 그런 행사였습니다. 이 회사의 수료식에는 다른 회사와 달리 한가지 눈에 띠는 것이 있었는데 다름아닌 자신의 사명서를 참가한 모든 사람 앞에서 발표하는 것이었습니다.

 

아직 다듬어진 그런 사명서는 아니었지만, 그들의 비전을 내다볼 수 있는 그런 시간이라 나름 좋은 시간이 아니었나 생각 되었습니다.

 

이 수료식이 끝난 뒤 나름 좋은 중식 식당으로 자리를 옮겨 코스 요리를 먹게 되었는데, 함께 자리한 분 중 년간 수입이 2억원이 되는 분이 계신다고 저를 초대한 분께서 귀뜸을 해 주시더군요. 저는 주저 없이 초면에 실례 되지만, 어떻게 년간 2억이라는 돈을 벌 수 있었습니까? 라고 물어 봤습니다. 그 분은 흔쾌히 허락하고는 가방에서 무엇인가를 꺼내 들었습니다. 나름 좋은 도구를 활용하시나? 하며 꺼내 놓을 것을 봤는데 바로 메모가 가득히 적혀있는 은행 입,출금 용지 였습니다.

 

그러면서 자신은 이 은행 입,출금 용지가 손에 가장 잘 익고 어디서나 구할 수 있어서 여기에 메모를 한다 고 하시더군요. 물론 메모 방법도 나름대로 규칙이 있어서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는 그냥 메모장으로 활용하는 것처럼 볼 수도 있지만, 중요도, 고객별, 아이디어 등등으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그리곤 나는 이 메모가 없었더라면 지금처럼 년간 2억원이라는 돈을 벌 수 없었을 것이다. 라고 하시더군요.

 

뭔가 생각 날 때 바로 메모하고, 메모한 내용을 실행력의 기초로 하여 발로 뛰어 다녔고, 고객과 상담할 때도 꼼꼼히 상담한 내용을 메모하여 사무실이나 집에서 반드시 정리 후 다음 일정들과 제공할 자료를 만들어 다시 고객을 만날 때 계약을 했다고 합니다.

 

이분처럼 나름대로 분야에서 성공한 사례에는 꼭 메모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장은 귀찮고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그러한 것들이 모였을 때는 상상도 못할 만큼 커다란 영향력을 지녔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그분께서 사진 촬영을 반대 하셔서 사진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다음 다시 만날 기회가 된다면 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