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동기부여의 힘. 본문

Mind Column

동기부여의 힘.

chocoach chocoach 2007. 7. 23. 10:04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이루고 싶은 소망을 목표로 지정하고 이를 이루고자 계획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를 실행에 옮기는 사람은 매우 겨우 눈에 들어 올 정도로 적습니다. 이들은 왜 자신의 소망을 바라보면서도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걸까요? 아마도 이 글을 읽는 분들은 나름대로 여러 가지 이유를 이야기 할 것입니다.


잠시 축구 하면 떠오르는 박지성 선수의 과거를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지금은 세계적 스타 반열에 올라가 있는 박지성 선수도 중학생 시절부터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축구를 너무나도 좋아하던 탓에 학교내의 축구부에 들어갔으나 체격이 외소 하고 축구선수로 뛰기에는 작은 키였던 박지성은 다른 선수들과 함께 훈련에 참가하지 못하고 감독의 지시 하에 구석에서 홀로 체력연습에만 임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자신의 외소한 모습과 감독의 지시에 실망과 절망이 다가 왔지만, 스스로 반드시 축구를 하겠다는 동기를 부여 함으로 철저히 체력을 쌓고 키를 약간이라도 키우기 위해 부단히 노력을 했습니다. 이 결과가 한국 선수로는 최초로 프리미어 리그에서 당당히 뛸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러한 동기부여는 계획과 실행의 중단 매체역할을 하는 일종의 기구(機構) 입니다.

매일 아침 습관처럼 일일계획을 세우기 보다는 먼저 자신의 목표와 계획 그리고 이를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해 한번씩 되새겨 본다면 보다 실행에 옮기겠다는 목적을 확인 할 수 있고 이는 바로 동기부여로 이어져 보다 높은 실행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보다 높은 동기부여는 분명한 목표 그리고 계획과 결부되어 실행하게 됩니다. 지금부터 자신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여 실행력을 높이고 그 결과를 가지고 자신의 사명과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