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현실에 직시 하자. 본문

Mind Column

현실에 직시 하자.

chocoach 2013. 6. 24. 11:21

현실에 직시 하자.





많은 사람들이 참 열심히 일을 하며 살아가고 있다. 이 중 나름대로 자신의 목표를 이루어 원하는 삶을 살고 있고 또 그러한 모습을 보며 동기부여를 받고 목표를 이룬 사람들의 뒤를 이어가기 위해 열심히 뛰어가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노력만큼 현실적으로 적은 결과가 돌출 되거나 제자리 걸음만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왜 그럴까?


이러한 문제를 인지하고 방법을 찾아 좀더 진취적으로 좋은 결과와 한 걸음이라도 앞으로 전진하는 것을 보기위해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긴 책 또는 자기계발서를 읽거나 다양한 자기계발 관련 강의에 참여하여 나름대로의 방법을 배워 실전에 사용하기도 한다. 그러나 그 결과 조차도 어떠한 성과를 보이지 않는 경우가 대 부분이다. 


도대체 어디서 부터 잘못된 것일까?


이러한 문제를 이야기 하면 '실행'을 하라고 한다 실행만이 살길이라고도 한다. 과연 그럴까? 현실을 이해하지 못하고 상황이 제대로 파악되어 잇지않은 상태에서 실행을 한다고 되는것? 결코 아니다. 정말 '운'이 좋아서 그 결과가 좋다면 그나마 다행이겠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뭐 다라고 해도 상관 없다. 


그럼 어떻게 해야하나?


앞서 문제점에 대해 이야기 했다. 다시 말하자면 지금 자신의 현실에 대해 제대로 파악하고 이해하라는 거다. 이렇게 하면 지금 자신의 위치와 문제점을 알게 될 것이고 문제점을 알게 되었다는 명확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기에 좀더 앞으로 나아갈수 있게 된다. 만일 자신 스스로 그 문제점을 풀지 못하더라도 풀어 줄 수 있는 사람을 찾을 수 있다.


현실을 어떻게 파악할 수 있나?


지금 자신의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는가? 알고 있다면 좀더 쉽게 현실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만일 자신의 위치가 어디인지 모른다면 주변부터 둘러 보기 바란다. 자신의 직업, 그리고 그 직업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치, 또 앞으로의 발전 방향 등 스스로의 자료를 수집할 수 있는 만큼 수집해 보기 바란다. 그리고 그 수집된 자료를 스스로 객관적으로 수치화 하여 보라. 그 수치가 지금 자신의 현실을 보여 줄 것이다. 여기서 분명히 해야 할 것은 스스로에게 후한 점수를 주지 말라. 스스로에게 후하게 되면 현실을 직시하는데 방해밖에 되지 않는다. 따라서 스스로에게 냉정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