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당신도 사장님 본문

Mind Column

당신도 사장님

chocoach 2010. 4. 8. 12:00


지속적인 경기침체로 인해 잘 다니던 직장에서 명예퇴직을 하거나 취업을 하지 못해 실업자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실업자 수를 줄여가기 위해 정부나 각 단체에서 여러가지 형태로 교육부터 지원까지 하고 있습니다만 그 또한 쉽지 않은 것이 현실 입니다.

 

이러한 분위기에 떠 오르는 것이 “1인 기업이라는 것입니다. 이 말을 언뜻 들으면 소호와 같은 1인체제의 기업으로 이해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인 기업이라는 말 속에는 또 다른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직장인이 흔히 하는 말 중에 봉급쟁이또는 월급쟁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저 일하는 만큼 또는 그 이상의 일을 해야 받는 다는 것이지요. 요즘에는 열심히 해라 잘못 찍히면 바로 짤린다.’ 라고 들 하지요. 이러한 대화 속에 서로 한 숨 쉬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저 살려고 발버둥치는 모습이라고 볼 수 밖에 없는 장면입니다.

 

이를 반대로 하면 어떨까요? 회사라는 고객이 1인 기업인 즉 당신에게 일을 요청한 것을 성심껏 처리해 준 금액이라면 생각이 완전히 달라 질 것입니다. 지금 당신이 맡고 있는 일이 단순한 직원으로서가 아닌 1인 기업가로서 회사라는 고객과 회사의 고객에게 당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과 실력을 최대한 서비스 함으로서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상사로부터 또는 고객으로부터 때로는 동료로부터 짜증과 실망스러운 일들 때문에 일할 맛이 나지 않는 경험을 해 보셨을 겁니다. 그 때마다 다 때려치우고 장사나 할까?’ 라는 생각을 하기도 하셨을 겁니다. 그러나 지금 직장에서 하는 것처럼 사업을 한다면 생각하는 것만큼 사업이 성공한다는 보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지금 당신이 맡고 있는 그 일을 회사라는 고객에게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다면 향 후 자신의 사업을 하더라도 자신의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그 만큼 성공을 보장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chocoa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