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패배자는 없다. 본문

Mind Column

패배자는 없다.

chocoach chocoach 2009.11.23 14:56

 

인생의 패배자라는 것은 없습니다. 단지 실패만이 있을 뿐입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습니다. 에디슨 또한 무수한 실패를 통해 성공한 대표적 인물인 것처럼 여러분 또한 실패를 통해 더욱 멋진 성공을 이루어 낼 수 있습니다.

 

실패를 실패로만 받아 드린다면 실패자로 남게 됩니다. 그러나 실패를 또 다른 성공의 길을 확신 할 수 있는 단계로 본다면 결코 실패라고 할 수 없게 됩니다. 즉 실패와 성공의 차이는 종이 한 장 차이밖에 되지 않습니다.

 

실패를 하는 사람의 공통점은 자신을 실패자로만 생각 한다는 것입니다. ‘난 안돼’, ‘해 봐야 뻔해’, ‘나 같은게 뭐…’ 이렇게 스스로를 깍아 내리기만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말은 실해 하지 않은 사람에게 말만하기만 해도 기운 빠지는 그러한 말인데 본인 스스로가 계속해서 마음속에 주입하고 있으면 실행하기도 전에 실패자로 몰락하게 됩니다.

 

반대로 ‘난 할 수 있어’, ‘한번쯤 실패하면 어때?’, ‘이렇게 하면 실패하는 군’ 등등 긍정적으로 스스로를 위로하고 성공을 위한 다른 방향을 찾아가는 사람은 반드시 성공하게 됩니다. 이러한 긍정적 단어는 누가 들어도 사기를 높이는 소리가 되기 때문 입니다.

 

이렇듯 긍정적 마인드를 가지기 위해서는 자신의 삶에 대한 분명한 꿈과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하루 앞도 제대로 못보고 살아가는 사람은 마치 눈을 감으면 암흑이 보이는 것처럼 되기 때문에 희망이라곤 찾아 볼 수 없기 때문에 마음속에 긍정을 담을 수 있는 여유가 사라지게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 제일 먼저 스스로에게 이렇게 외쳐보기를 강력하게 권장 합니다. ‘오늘이 내 생애 최고의 날이 될 것이다.’

 

chocoach.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