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주저하지 말라. 본문

Mind Column

주저하지 말라.

chocoach chocoach 2009.09.08 01:44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야 할 일을 정해 놓고도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하다가 일을 그르쳐 아쉬워하는 경험을 격어 보셨을 것입니다. 지난 시간 동안 무수한 일들을 해 왔고 앞으로도 많은 일들을 해야 하지만, 일을 앞두고 많은 고민과 생각 속에 빠져들기 일쑤이기 때문입니다.

신속한 결정을 필요로 하는 현 사회에 많은 고민과 생각은 성공에 대한 딜레마로 만들어 버리고 맙니다. 자신이 해야겠다고 한 일에 대해서는 고민과 생각 보다는 주저하지 말고 일을 먼저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에 대한 실패를 두려워하다가는 아무것도 못하기 때문에 때로는 과감함이 절실히 필요하기 때문이지요.

물론 상황에 따라 고민과 생각이 올바른 선택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뒤 늦은 선택이 되려 후회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해야 할 일을 정해 놓았다는 것은 이미 자신이 세워놓은 목표와 그에 따른 계획에서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결정이 되어 있는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따라서 다른 것을 생각하기 이전에 먼저 과감히 실행하며 문제가 발생한다면 이 또한 과감히 부딪치며 하나씩 해결해 가야 합니다.

어떠한 일들이든지 예상된 문제나 생각지도 못한 문제들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 것인지 실행하지도 않고 고민만 하고 있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이미 예상한 문제에 대해서는 일을 하면서 차분히 풀어가면 되고 예상하지 못한 문제에 부딪치게 되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차근차근 풀어간다면 해결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일을 진행함에 있어서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는 그 아무도 알 수가 없습니다. 자신만만하던 일도 상황에 따라서 실패할 수도 있고 실패한 가능성이 높은 일도 생각보다 잘 풀려서 쉽게 이루어 낼  수 있는 것이 일이기 때문입니다.

한번도 해보지 않았다고 망설이고 있거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주저하고 있다면 지금 그러한 생각을 털어버리고 바로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순간 당신이 그리고 있는 목표들이 조금씩 이루어져 가고 있을 것입니다.

chocoach.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