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익숙함은 열정이 없다. 본문

Mind Column

익숙함은 열정이 없다.

chocoach chocoach 2009.05.18 10:34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타크레프트 라는 온라인 게임을 좋아하는 한 고등학생이 있었습니다. 그는 틈만 나면 컴퓨터 앞에 앉자 게임을 했고 장차 연봉 1억의 스타 프로게이머가 되는 것이 꿈이었습니다. 학생 신분에 게임에만 열중하는 모습에 그의 부모님이나 주변 친구들까지 걱정을 했지만, 정작 본인은 프로게이머만큼 잘 하지 못한다는 마음에 더욱 게임에 열중 했고 게임에 승리하기 위해 나름대로 전략과 전술까지 세워가며 밤을 지세기 일쑤였습니다.

그러나 게임을 할 때 마다 처음부터 시작해야 하는 지루함과 게임에 대한 새로움 보다는 익숙함에 그의 열정은 점차 식어가고 있었습니다. 그리곤 또 다른 새로운 게임을 찾기 시작했지요. 결국 이것 저것 새로운 것들만 찾다가 뭐 하나 잘 하는 게임을 볼 수 없게 되어 1억 연봉의 프로게이머도 공부도 모두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무엇인가 이루겠다고 마음에 소원을 두면 그것을 이룰 때까지 뜨거운 열정을 가져야 합니다. 이러한 익숙함 속에서 뜨거운 열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 까요.

첫째로 성공한 모습을 계속 상상해야 합니다.

매년 졸업시즌이 되면 대기업에 취직하여 멋진 직장생활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꿈꾸던 기업에 입사하기 위해 수 많은 노력을 하게 되지요. 엄청난 경쟁률을 이겨내고 매우 어렵게 입사하여 부푼 마음과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일을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반복되는 일정에 어느새 직장생활은 자신의 삶에 열정은 온데간데 없고 습관처럼 되어 버리기 일쑤 이지요. 결국 자신의 목표 의식을 잃고 자신 스스로 사직하고 말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계속해서 반복되는 익숙한 생활에서 탈피하기 위해서는 입사 초기 가졌단 초심과 열정을 더욱 불태워야 하는데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꿈꾸던 모습을 계속해서 상상해야 합니다. 그 상상 속에서 꺼져가던 열정을 다시 일으키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겁니다.

둘째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합니다.

익숙함이란 그 자리에서 안주하고 있다는 말과도 같습니다. 안주한다는 것은 더 이상의 발전이 없으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고인 썩은 물과 같이 되고 맙니다. 따라서 안주하려고 하기 보다는 계속해서 끊임없이 자신을 업그레이드 해야 합니다. 그 속에서 익숙함 보다는 더 나은 것을 찾게 되기 때문에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확률을 매우 높아지게 됩니다.


셋째로 달려야 합니다.

지식화 사회라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머리로만 모든 것을 해결하고 하는 습성들을 가지고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열정을 태워 꿈을 이루려면 머리가 아닌 마음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한 여자를 마음으로 좋아하던 친구가 있었습니다. 그는 항상 마음 가운데 그 여성을 그리며 주변에서 지켜 보기만 했습니다. 마음 같았으면 이미 그 여성에게 자신의 마음을 보여 주었지만 그의 머리는 자신의 처지부터 시작해서 고백했다가 거절 당하면 어떻게 될까라는 수 많은 생각만을 할 뿐 고백하려 들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머리와 마음이 서로 싸움만 하다가 그 여성에게 고백을 하지 못하고 마음에 상처만 않게 되었지요.

자신이 무엇이든 이루고자 하려면 머리보다는 마음에서 외치는 대로 움직여야 합니다. 실행만이 자신의 익숙함에서 벗어 날 수 있게 됩니다.

chocoach.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