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생각대로 이루어진다? 본문

Mind Column

생각대로 이루어진다?

chocoach chocoach 2009.05.12 01:02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 통신사의 광고에 ‘생각대로 이루어진다’라는 카피를 지속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말에는 여러 의미가 담겨 있기도 하지만 전체적 맥락은 긍정 이라는 겁니다. 이 말처럼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모두 이루어 진다면 어떠한 세상이 펼쳐지게 될까요?

기독교에도 ‘생각대로 이루어진다’라는 것과 유사한 것이 있습니다. 이를 ‘바라봄의 법칙’이라고 하는데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것 또는 가지고자 하는 것을 늘 바라봄으로 인해 결국 이루게 된다라는 겁니다.

위 두 가지의 공통점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늘 바라보고 생각함으로써 이루어 낸다고 하지만, 정말 생각만 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것을 보기만 하면 이루어 질까요? 만일 정말 그렇다면 아무런 일은 하지 않고 가만히 생각만 하거나 쇼윈도 앞에서 뚤어지게 보기만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게 되겠지요. 중요한 것은 생각만 하거나 보기만 한다고 해서 자신이 원하는 것이 이루어 지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그 자체가 허무맹랑한 것은 결코 아님이다.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것에 대해 자주 생각하거나 바라보게 되면 될수록 자신의 내면에서 강한 동기부여를 지속적으로 가지게 됩니다. 이러한 동기부여는 실행력으로 연결이 되어 결국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도록 하는 최고의 도구가 되기도 합니다.

70년대의 한국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내용 중에 대학입시나 대기업 취업을 위해 공부하는 장면이 나오곤 하는데 공부하는 사람의 책상 앞에 보면 항상 ‘필승’, ‘성공하자’ 등등의 단어가 적혀있는 종이가 붙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냥 필요한 공부를 하면 되는데 왜 굳이 자극적인 단어를 적어서 벽에 붙여 두는 걸까요? 그것은 ‘필승’ 이나 ‘성공하자’라는 단어를 바라봄으로 자신의 미래를 생각하게 되고 그 성공한 모습으로 인해 스스로 동기부여를 만들어 내어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공부에 대한 목적의식이나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한 수단으로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여러분이 일하거나 공부하는 책상 앞에는 어떠한 것들이 붙여져 있나요? 이 레터를 읽고 난 후 바로 여러분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나 가지고 싶은 것에 대한 단어 또는 사진을 붙여보기 바랍니다. 단지 가끔씩 생각했을 때보다도 떠 빨리 원하는 것들을 이루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chocoach.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