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멀리 보는 습관을 가져라. 본문

Mind Column

멀리 보는 습관을 가져라.

chocoach chocoach 2009.04.13 23:07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 기업의 사장과 그 기업에 입사하기 위해 면접을 보고 있는 구직자가 있었습니다. 평소 급여가 매우 짜기로 정평이 나 있던 기업이기에 급여 이야기가 나오면 어느 정도 것 받을 것만 생각을 하고 사장과 이야기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장이 제시한 급여는 한 달을 버티기에도 힘든 그야말로 터무니 없는 급여를 제시했습니다. 그러자 구직자가 구두쇠와 같은 사장에게 한가지 제안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제안은 매달 그렇게 큰 급여를 주지 마시고 첫 출근 하는 날 100원을 주시고 그 다음 날은 그의 두 배인 200원 그 다음 날은 그의 두 배를 달라는 것이었습니다. 그 제안을 들은 사장은 당장 매우 작은 급여에 직원을 쓸 것을 생각하니 기쁜 마음에 그만 채용 계약서를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약속을 했듯이 첫날은 100원 다음날은 200원 또 그 다음 날은 400원씩 계속해서 두 배의 금액을 계속해서 지불했습니다. 하지만, 날이 지나면 지날수록 매일 지불하던 임금은 눈덩이처럼 불어나더니 급기야 자신이 처음 제안했던 월급을 뛰어 넘었고 그 몇 일 후가 되자 자신의 급여 수순까지 되자 때늦은 후회? ?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당장 눈앞에 보이는 이익만을 생각하게 되면 그 뒤에 벌어지는 감당할 수 없는 일들 때문에 매우 힘들어 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아무리 작은 일들이라도 그 결과에 대해 조금만 멀리 보기만 하더라도 좀더 효율적인고 완성도가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우리가 목표를 세우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목표란 당장 눈앞에 있는 것이 아닌 멀리 자신이 가야 할 곳을 미리 정해 놓는 것입니다. 만일 자신이 가야 할 곳인 목표를 세워 두지 않게 되면 당장 편한 길, 그리고 쉬운 길만을 찾고 가기 때문에 달콤한 생활을 누리는 것처럼 착각 속에 빠져들게 됩니다.

자신의 꿈과 목표를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거나 그들의 책을 읽으면 결코 쉽고 편안한 길만 찾아 가던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었습니다. 오히려 멀리 있는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힘들고 어려운 길이라도 자신의 행복한 미래의 모습을 떠 올리며 그 길을 슬기롭게 헤쳐나가는 이야기로 가득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세상만사가 자신의 생각과 마음같이 결코 움직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당신의 꿈과 목표를 반드시 이루겠다고 마음을 먹었다면 지금 이순간이 아닌 자신의 멋진 미래를 늘 생각하고 간직하며 계획에 따라 실행하게 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이 원했던 것들을 이루어 낼 수 있게 됩니다.


chocoach.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