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베푸는 사람 본문

Mind Column

베푸는 사람

chocoach 2008. 12. 1. 14:04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년 이맘때쯤 각 사회단체 및 매스컴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자선 바자회나 선금모금 캠페인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올해는 미국의 금융 파동으로 인해 선행의 손길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우리가 각자 자신의 꿈을 이루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포함되어 있는 이 사회에 대해 잘 이해해야하고 함께 움직여야 하며 서로 돕고 도움을 받아야 가능하게 됩니다. 만일 자신만을 생각하며 이기적인 마음만을 가지고 행동한다면 결코 진정한 성공을 맛볼 수 없게 됩니다.

이미 성공의 길을 걷고 있는 빌게이츠나 워런 버핏과 같은 사람들은 성공한 사람들 중에서도 아낌없이 베푸는 사람들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물론 어떤 이들은 세계에서 부의 순으로 1, 2등을 다투는 그런 사람들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 아니냐 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지난 한 대학에서 빌게이츠와 워런 버핏이 대학생들과 함께 하는 방송을 보았는데 질문자가 워런 버핏에게 '빌게이츠가 1센트를 떨어트리고 간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라고 했더니 워런 버핏을 주저하지 않고 바로 줍겠다고 하여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베푸는 것은 동정이 아닌 나눔 입니다. 사회를 통해 자신이 벌어들인 것이나 얻은 것들을 힘들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누어 주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어떠한 동정이나 이기심, 또는 자랑이 들어가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사회를 통해 성장하고 배우며, 자신의 꿈을 이루어 간다면 그 사회에 베푸는 것을 통해 환원을 해야 할 것입니다. 나눔은 자신의 것이 남아야 하는 것보다도 있는 것에서 나누는 것입니다. 지금 주변에 어려움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나눔을 통해 베풀어 보시기 바랍니다.

chocoa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