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성공하고 싶은가? 본문

Mind Column

성공하고 싶은가?

chocoach chocoach 2008.09.29 11:0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공하고 싶은가?' 라는 질문을 들으면 당신은 뭐라고 대답을 하실 건가요? 성공학 강사로 유명한 브라이언 트래이시 강연 중에 '성공하고 싶은가? 그러면 지금 하고 싶은 일을 하라' 라고 합니다. 자신의 성공을 위해 그리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뛰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가 알고 있는 말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는 사람은 매우 드물다시피 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여러분들도 다 알고 있듯이 수만 가지의 이유들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 수만 가지의 이유들 중에 가장 많은 것이 지금 자신이 처한 상황 때문에 결정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자신이 처한 상황을 극복하고 어렵게 결정하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한다면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대해서는 그 누구도 쉽게 답을 낼 수 없을 것입니다. 성공학 책은 책이고 성공학 강사들이 이야기 하는 것은 답이 아닌 방법론이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성공학 책과 강사들이 이야기 하는 것을 자신이 어떻게 받아들이고 이를 어떻게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실행 하느냐에 따라 이야기는 완전히 달라지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그렇게 하지 못하기 때문에 우리는 답을 내지 못하는 것입니다.

저 또한 나름 성공학 강사라고 하지만, 그렇게 하지 못하는 날이 많습니다. 여기에 핑계를 대라면 한도 끝도 없습니다.

당신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저는 나 스스로 세운 목표와 계획을 이루어 내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저를 알고 있는 많은 분들은 제가 성공한 모습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는 잘못 알고 있는 생각 입니다. 저는 지금도 스스로 저 나름대로의 성공한 모습을 꿈꾸고 있기 때문 입니다. 그리고 그 성공을 위해 정말 하고싶지 않은 일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성공의 길은 하고 싶은 일만 하는 것이 아니라 때로는 정말 하기 싫은 일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성공의 길은 점차 멀어지기 때문 입니다. 애플의 신화의 스티브 잡스도 자신의 성공을 위해 한 병에 5센트 하는 병을 주어 팔기도 했습니다. 이는 스티브 잡스가 살면서 가장 하기 싫은 일이였다고 합니다. 또한 윈도우의 신화인 마이크로소프트의 빌게이츠의 경우도 자신의 팀이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팔기 위해 영업을 직접 뛰었습니다. 그 또한 그 일이 가장 하기 싫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자신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준비하는 시간이 필요로 하며 그 시간에는 자신이 가장 하기 싫은 일 또한 해야만 합니다.

지금 정말 짜증나고 하기 싫은 일을 하더라도 자신의 꿈을 이루어 내기 위한 것이라면 즐겁게 받아들이고 하는 것이 매우 중요 할 것입니다.


chocoach.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