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한 사람이 주는 영향력 본문

Mind Column

한 사람이 주는 영향력

chocoach 2008. 6. 10. 09:22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 사람의 영향력이 얼마나 크고 위대한 가에 대해 우리는 2002년 한일 월드컵을 통해 보게 되었습니다. 항상 16강 까지는 올라 갔지만, 8강의 문턱은 높기만 했고 결코 넘을 수 없을 듯해 보였습니다. 하지만, 거스 히딩크가 대표팀의 감독을 맡게 된 후 16, 8강 그리고 4강이라는 꿈같은 일들이 현실화 되었습니다.

지난 월드컵에 거스 히딩크는 4강이라는 신화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안겨 주었습니다. 4강 때 붉은악마들이 보여준 ‘꿈은 이루어 진다’ 즉 결코 넘을 수 없을 듯한 꿈이라도 희망과 꿈을 않고 이루려고 한다면 반드시 이룰 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근 한 사람의 잘못된 리더십으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리더십은 자신의 생각만을 고집하며 일방적으로 끌고만 가는 것이 아님니다. 함께 하는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며 의견을 수렴하고 함께 하는 것입니다.

어떤 이들은 그깟 한 사람이 수 많은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력을 주겠느냐고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것은 매우 잘못된 생각이며 자신 조차 깎아 내리는 말 밖에 되지 않습니다. 아돌프 히틀러의 경우 이 한 사람으로 인해 유럽 전역이 공포로 휩싸였으며, 김일성 한 사람으로 인해 한 민족이 서로 총부리를 들이대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증명된 것입니다.

이렇듯 역사적인 인물의 영향력 말고 지금 여러분들의 영향력은 어떻습니까? 나름대로 자신의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사람들도 있지만, 자신도 모르게 영향력을 끼치거나 행사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연예인이 드라마나 영화에 입고 나오는 옷이나 헤어 스타일이 곧 트랜드가 되기도 하고 나름대로 성공한 사람들이 자신의 행적을 모델화 하여 따라오게 하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자신의 주장과 생각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여 동감을 불러 일으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들은 여러분 주변 사람들에게 어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거나 또는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그리고 그 영향력이 주변 사람들에게 편안한 것인지 아니면 불편한 것인지 알고 계신가요?

영향력은 어느 특정한 사람들만이 가지고 있는 특권이 아님니다. 누구나 끼칠 수 있는 것이며 당신도 당신 주변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지금 끼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chocoa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