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정리의 시간을 가져라. 본문

Mind Column

정리의 시간을 가져라.

chocoach 2008. 4. 7. 13:4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을 하다보면 한 번에 한가지씩 진행하고 완료 후에 다음 일을 진행한다면 그 것만큼 좋은 것도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회사일이든 개인적인 일이든 그렇게 놔두지 않기 때문에 여러 가지 일들을 진행해야 할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 현명하게 대처하는 사람들의 경우 일에 우선순위를 두어서 순조롭게 진행하기도 하지만, 그나마도 일과 관계된 여러 가지 것들의 이해관계가 해결되어야 되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이렇다 보니 늘 일에 대해 머릿속만 복잡해지고 뭐부터 어떻게 손을 되어야 할지 모를 때가 많습니다.

작고 예쁜 액세서리 쇼핑몰을 하는 분이 있습니다. 이 쇼핑몰에서 취급되는 액세서리 종류만 해도 얼핏 80여 가지가 넘는 듯 보였습니다. 액세서리를 도매로 받아 오는 곳도 한 두 군데가 아니고 여러 업체에서 받아 오다 보니 주문하랴 또 재고 파악하랴 거기에 판매, 배송, 입금확인 등등 제가 봐도 정말 정신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정작 본인은 뭐가 정신없냐 라는 듯 저를 보며 밤중에 항상 복잡한 머릿속을 정리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시간을 가지지 않으면 다음날 뭐를 더 주문해야 하는지 누가 구매신청을 했는지 배송은 했는지 정신이 없어 여러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정리의 시간은 복잡한 머릿속만 정리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이 설정한 목표와 계획대로 일이 진행되고 있는지 아닌지를 확인 할 뿐만 아니라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자신만의 시간이기도 합니다.

저 개인적으로도 항상 잠자기 30분 전에는 오늘 일들에 대해 정리를 하고 이를 통해 내일에 대해 간단한 준비들을 해 놓고 잠자리에 듭니다. 이렇게 자신만의 정리의 시간을 가지고 나면 항상 든든한 마음으로 하루 일을 시작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머릿속이 복잡하고 이로 인하여 답답함을 느끼고 있다면 오늘 꼭 자신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정리하는 시간으로 머릿속을 비워 보시기 바랍니다.


chocoa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