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애플은 확실히 다르다. 본문

Chocoach Story

애플은 확실히 다르다.

chocoach 2008. 1. 17. 08:0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플사의 제품들을 보고 있자면, 스티브 잡스의 아이디어와 생각 그리고 그것들을 표현하고 실현하는데 그 범위는 어디까지 일까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의 신제품 키노트를 보면 애플사의 신제품 발표회(?) 임에도 불구하고 제품을 소개 할 때마다 그리고 그 가격을 발표 할 때 마다 참가자 대부분이 환호성을 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과연 우리나라에서 이러한 일이 일어 날 수 있을까요?

 

이번 신제품에 저 개인적으로는 2가지가 눈에 띠더군요 바로 맥북 에어(MacBook Air)와 타임캡슐(Time Capsule) 입니다. 우리나라 속담에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라는 말이 있는데, 애플이 딱 이러한 케이스가 아닌가 봅니다. 사실 윈도우 기반의 노트북을 쓰면서 마음 한쪽으로 바라보던 맥 이였는데 그래도 사용에 대한 효율성 등등을 생각하며 곧 잊곤 했는데, 이번 맥북 에어가 다시 불을 지피고 말았습니다. (이를 어째…)

 

다음은 타임캡슐 입니다. 노트북을 통째로 분실이나 도난 당해본 경험이 있거나 하드디스크의 수명이나 바이러스 때문에 자료를 몽땅 날려버린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백업의 중요성을 그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을 겁니다. 저 또한 그러한 경험이 있던 것에 항상 금요일이 되면 백업 데이라고 하여 대부분의 자료를 외장 하드에 백업을 해 둡니다. 그런데 저 타임캡슐은 실시간으로 그것도 무선으로 알아서 자동으로 백업을 해 준다는 겁니다. 어떻게 보면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 볼 수 있었던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그걸 이렇게 만들어 내놓다니요 :)

 

이제 남은 건 통장에 잔고 확인과 국내 출시 일을 확인 하는 것 뿐….

사용자 삽입 이미지